Contents
그리스의 금년 여름은 유별나게 길고 뜨거워, 그리스에 거주하는 이들에게 고통스러운 여름이었습니다. 그러나 여름 내내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건조하고 뜨거운 지중해의 기후로 맺힌 가을 열매들을 수확하는 11월에 구무다라 농장에서 소식을 전합니다.
[미션필드] 하나님의 사랑이 흐르는 땅 – 구무라다의 가을편지 » 글 양용태 선교사 » 고난민들이 도착하는 APEN 지역의 난민 사역자들과 함께 복음을 듣지 못한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고, 복음을 영접한 사람들을 교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훈련시켜 흩어진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는 협력 관계를 기도합니다.
소식 1: 안드레아스 형제의 신학교 입학 소식
이란에서 예수를 믿고 초신자 크리스천 난민으로 2018년 그리스에 건너온 안드레아스 형제는 저희 교회에서 함께하며 난민 교회를 섬겼습니다. 그는 2022년 자신의 정착지인 독일로 간 이후에도 현재까지 줌을 통해 운영되는 교회의 모든 사역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난민으로서 고국을 떠나 터키와 그리스, 그리고 독일에서 난민으로 지내온 세월을 통해 그는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의 길에 헌신하게 되었고, 페르시아어로 운영되는 정식 3년 과정 신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큰 위로와 기쁨, 그리고 기도 제목을 갖게 되었습니다.
소식 2: 독일 사마리아 열방 교회 개척 소식
안드레아스 형제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전도하며 만나는 이란인들이 20여 명이 모이는 모임이 되자, 이를 지켜보던 본 집주인이 더 이상 집에서 모일 수 없게 하였습니다. 이에 형제는 거주 지역의 루터 교회에 문의했으나, 루터 교인이 아니어서 장소를 빌려줄 수 없다는 소식을 듣고 아직 대면 모임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식 3: APEN 선교대회
2014년 시리아 난민들이 이동하며 시작된 난민 사역자들의 모임인 APEN은 난민이 발생하는 지역의 사역자들과 난민들이 거쳐가는 지역의 사역자들, 그리고 정착지의 난민 사역자들이 협력하는 모임입니다. 10차 모임이 10월에 폴란드에서 있었으며, 이 모임에서 APEN 대표 코디로 선임되었습니다. 그리스에서 2025년, 독일(잠정적 예정)에서 2026년 APEN 난민 선교사 대회를 준비하는 일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소식 4: 그리스 아테네 지역 교회와 협력 사역
1990년 그리스 선교 단체의 초청으로 그리스 선교사로 이 땅에 온 이후, 2001년부터 난민 선교를 시작하며 선교 단체 SAMAREIA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난민 중심으로 사역해오고 있습니다. 아테네 시내 사마리아 선교 센터와의 사역을 독일 팀에게 인계한 후,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 동안 독일 팀이 철수하면서 사마리아 센터가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면으로 진행하던 사역이 중단되고, 줌을 통해 주일 및 화, 수, 목요일 비대면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리스에 거주하는 난민들에게 한 달에 한 번 식료품을 공급하는 사역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10월 소식에서 보고한 의료팀과 함께 치료 사역을 진행했던 그리스 교회에서, 한 달에 한 번 대면 사역을 시작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12월 초순에는 미국에서 파견된 국제 난민 선교회 단기 선교 팀과 함께 난민들을 그리스 교회로 초청하여 대면 사역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12월 성탄절에는 난민들을 그리스 교회로 초청하여 식사와 전도 집회를 열고 성탄 선물을 나눌 계획입니다.
기도 제목
1. 안드레아스 형제가 신학교 과정을 통해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사랑하는 공동체를 이루어 가는 사람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4:9)
2. 안드레아스 형제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교회가 개척되도록 기도합니다.
3. 난민들이 도착하는 APEN 지역의 난민 사역자들과 함께 복음을 듣지 못한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고, 복음을 영접한 사람들을 교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훈련시켜 흩어진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는 협력 관계를 이루도록 기도합니다.
4. 그리스 교회에서 12월부터 시작되는 모임 가운데 성령의 임재가 이루어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증거되고 성령으로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합니다. (사도행전 10:42-46)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하는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으로 기도의 제목들이 응답받아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기를 기도합니다. 이 일에 함께하시는 여러분에게 한없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여러분에게 사랑을 전하며, 양용태 & 김미영 선교사 드림.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