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ount: 16

역사&미션저널

Within spread beside the ouch sulky and this wonderfully and as the well and where supply much hyena so tolerantly recast hawk darn woodpecker less more so. This nudged jeepers less hyena so tolerantly recast hawk darn woodpecker less more.

FEATURED

신비주의 선동가와 초기 유대인의 홀로코스트(Holocaust) » 선교의 관점으로 읽는 십자군 이야기(15) »

교황 우르바누스 2세나 우르바누스 2세 에게 ‘우리를 도와 달라고’ 도움을 요청한 알렉시우스 1세 등은 자신들은 당한 현실의 어려움을 타개할 정도의 작은 생각들이 나비효과가 되어 역사에.

FEATURED

교황 우르바누스 2세와 비잔틴 제국 황제 알렉시오스 1세 사이의 유대인 » 선교의 관점으로 읽는 십자군 이야기(14) »

2015년 5월 그리스와 스코피아(구 유고연방 공화국, 현재 북 마케도니아 공화국)의 국경인 에도메니(Εdomeni)에는 매일 많은 수의 난민들이 통과하는 난민 게이트가 열렸다..

FEATURED
June 8, 2025

합리적인 종전 조건 수용 “종전의 기쁜 소식” 속히 들려오기를 » 

선교 동역자 여러분!
주님의 은혜가 가정과 사역 현장에 세밀하게 역사하시기를 소망합니다. 한국 사회도 거의 전쟁 같은 모습에 기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3년 이상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위해 잊지 않고.

FEATURED

“황색공포” 차이나 신드롬과 십자군 » 김수길 선교사 » 선교의 관점으로 읽는 십자군 이야기(13) »

필자는 오래 전, 즉 유럽 국가 연합이 활성화되기 전부터 이곳에서 살아왔다. 초기 비자가 없을 때는 3개월마다 한번 씩 이웃나라로 나갔다가 들어오면.

FEATURED

필자가 이베리아 반도의 안달루시아지역에 잠시 머문 날들은 밤에는 비가 왔고 낮에는 대부분 청명한 날들이었다. 노란 유체 꽃이 들판에 만개하여 길가는 나그네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노란 색감에 취하게 된다. 푸른색의 작은 언덕과 벌판은 마치 컴퓨터 속에서만 보았던 윈도우즈의 배경 화면이.

FEATURED
May 6, 2025

GMS 영국 리버풀 지성구 · 구자미 선교사의 편지 »

선교를.

FEATURED

동서를 막론하고, 어느 시대든지 기득권 세력과 개혁을 원하는 세력 간의 대립은 언제나 있어왔다. 대부분은 자신이 가진 기득권을 지키려는 세력에 대해서 혁신세력이 혁명에 가까울 정도의 능력치가 아니라면 권력 다툼에서 기득권 세력이 혁신세력을 꺾어왔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권력을 지키려는 욕구에는 인간의 원초적인.

FEATURED

필자가 큰 형님처럼 여기는 장로님이 세우신 미국의 선교 단체가 있다. 장로님 역시 필자의 가족을 친 동기처럼 지금 까지 보살펴 준 고마운 분이자 귀한 사역 단체장이시다. 필자가 미국 서부 지역에 갈 때마다 강단에 세우고 말씀과 선교에 대한 강의를 부탁하시곤 했다..

FEATURED

이번 회부터는 십자군 운동의 근원이 된 이슬람교의 태동과 그리고 당시 기독교의 관계를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 그동안 기독교는 외부의 적이 없었기에 오늘의 시각으로 보자면 선교를 할 이유도 명분도 없던 시절이었다. 가만히 만 있어도 본전이라고 말할 수 있던 시절,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