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 1 불신자를 놓고 기도하고, 불신자 전도 초청을 통해 결신케 하는 Leading the Way의 Michael Youssef 목사님을 통해 보스톤 지역 사역을 총괄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는 희망찬 새해에도 저희는 여전히 많은 도전 가운데 있습니다. 보스톤의 상황도 늘 필리핀과 연결되어 있기에 위기에 위기를 넘고 있으며, 아내 김은주 선교사와 저도 장기 금식에 들어가야 할 상황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 2 1. 2025년 매주 금요일 Boston United Worship예배
- 3 2. Open Portals of Glory Conference Springfield Conference
- 4 3. Leading the Way
- 5 4. Body United 집회
- 6 5. 2025년 전 후반 사역
- 7 6. Leading the Way 사역 이후
- 8 7. Grain of Wheat College
- 9 8. 초등학교 발전 방향
- 10 9. 한 알의 밀알교회 사역
- 11 10. 예배 실과 Hybrid Class
불신자를 놓고 기도하고, 불신자 전도 초청을 통해 결신케 하는 Leading the Way의 Michael Youssef 목사님을 통해 보스톤 지역 사역을 총괄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는 희망찬 새해에도 저희는 여전히 많은 도전 가운데 있습니다. 보스톤의 상황도 늘 필리핀과 연결되어 있기에 위기에 위기를 넘고 있으며, 아내 김은주 선교사와 저도 장기 금식에 들어가야 할 상황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미션필드] 2025년 사역의 비전을 나누며 » 김종필 선교사 » 2025년을 맞이하여 주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저는 필리핀에서 사역, 대학 및 대학원, 초등학교 교사 모임, 그리고 1박 2일 일정의 짧은 한국 방문과, 그리고 필리핀 중진 선교사님들과 만남 및 텐데로 감독과의 2차에 걸친 만남, 그리고 중요한 미팅들을 하고 보스톤으로 돌아왔습니다. 필리핀과 한국에서의 시간이 어찌나 빨리 지나가고 바빴는지 모릅니다. 필리핀에서 보스톤으로 돌아 오는 길에는 저의 아들 사무엘 뿐 아니라 아내 김은주 선교사도 함께 하였습니다. 보스톤에 바로 Landing 하기 전 성령님께서 강하게 Boston United Worship을 6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하라는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2024년도 불신자를 놓고 기도하고, 불신자 전도 초청을 통해 결신케 하는 Leading the Way의 Michael Youssef 목사님을 통해 보스톤 지역 사역을 총괄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많은 지도자 모임과 국제회의 등을 통해 2025년도 사역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Salem Media Group(라디오 방송국), Lion of Judah, Plymouth, Lawrence 지역에서 목회자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필리핀으로 떠나기 직전에 Chelsea에서 목회자 대회가 마지막으로 열렸습니다.
2025년 사역은 대형 전도집회인 Leading the Way 사역을 통해 새로운 교회들도 연결되고, 자연스럽게 기도회로 이어지면서 그것이 새로운 영적 돌파의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5년도 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5년 매주 금요일 Boston United Worship예배
매주 금요일 7시에 보스톤 지역에 있는 교회들과 함께 연합기도회를 계속하고자 합니다. 1월에는 저희 집에 있는 Wellesley House of Prayer에서 드리는 예배를 필두로 계속해서 기도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2월부터는 매주 첫째 주 금요일에 New Life Christian Center, Chelsea에서 드리기로 했습니다. 바라옵기는 둘째는 East Gate, 셋째주는 Leading the Way와 연합금요기도회, 그리고 마지막주는 Wellesley에서 드리는 방향으로 조정하고 노력하고자 합니다.
2. Open Portals of Glory Conference Springfield Conference
매사추세츠에서는 드물게 Open Portals of Glory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습니다. 작년 제가 필리핀으로 가기 전날에도 speaker로 초청을 받았지만 갈 수 없었습니다. Ignite the Wind Ministries에서 Reggie Cole 목사가 주최하는 컨퍼런스이며 많은 강사들이 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뉴 잉글랜드에 일어나는 사역에 대하여 나누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3. Leading the Way
불신자를 대상으로 기도하고, 불신자가 교회에 나올 경우를 대비해 3번에 걸친 양육 훈련 세미나를 하며, 제자 양육 훈련자 워크샵과 교회 중직들 가운데 key leaders를 평생 양육자 케어를 담당케 하는 encourager 훈련 등은 1년 내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올해 10월 23일과 24일에 걸쳐서 Tremont Temple에서 두 번에 걸친 집회를 열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작년에 수많은 다양한 모임들을 주최하였고, 또한 모임들이 있었습니다.
2월 중순에 Senior Advisory 및 Executive Meeting을 공식적으로 출범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2월 15일에 Executive member churches 과 그리고 잘 아는 네트워크 교회 지도자 대회를 토요일에 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1월은 준비의 달로 하고, 2월은 공식 Launching 달로 하면서, 점차적으로 매주 정기 기도회를 가능한 한 금요일로 하고자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금요 기도회는 Leading the Way 와 함께 하게 될 것입니다.
4. Body United 집회
Josiah Armstrong 과 함께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Body United 집회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집회를 위한 정기 기도회가 열리고 있고, 거의 매월 줌 미팅을 갖고 있습니다. 우간다의 Grace Lubega 목사와 여러 사람이 강사로 섬기고 또한 뉴 햄프셔 및 매사추세츠 교회들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5. 2025년 전 후반 사역
2025년은 전후반기 사역으로 보면, 전반기는 Boston United Worship 및 기타 사역, 후반기는 일년에 한번 열리는 Mizpah Prayer Awakening이 있고, 보스톤에 한 알의 밀알교회 (A Grain of Wheat)를 개척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세미나와 워크샵 등을 개최한 후 Leading the Way의 Awake Boston 집회가 Tremont Temple Baptist 교회에서 있을 것입니다.
6. Leading the Way 사역 이후
Leading the Way 사역 이후 향후 2년 정도 뉴 잉글랜드 전체를 아우르는 연합 사역을 주님의 이끄심을 따라 순종하고자 합니다. 이는 불신자 전도를 집중했던 2025년 사역이, 2026년에는 New England 개교회 부흥을 주도하는 사역으로, 2027년에는 각 도시와 지역을 연대하여, 부흥으로 인도하는 연합기도회, 목회자 훈련 컨퍼런스, 수천명에서 수만명이 모이는 대형 집회로 이어지는 큰 부흥의 해가 되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7. Grain of Wheat College
이번 필리핀 방문을 통해 목회학 박사 과정 중에 있는 Jayr 목사를 Dean of Student 로 임명하였습니다. 그래서 총장으로 있는 저와 Dr. Tayo 그리고 Rev. Jayr 목사와 함께 격주로 학교 화상회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학교 행정팀의 정비를 통해 학장단 회의를 통해 보고 받기로 했습니다. 5월에 시작될 방학 기간 중 학교 발전 방향의 일환으로 증과 즉 교육학과와 음악과를 실천하고, 학생 증원을 위한 각교회 방문 및 홍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8. 초등학교 발전 방향
현재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149명의 학생들이 등록하여 공부하고 있으며, 교사는 모두 24명에 달합니다. 저희 초등학교 교사 급여는 필리핀 공립학교 급여에 비하여 30% 정도 적어도 교수들의 불만으로 교장을 비롯한 차기 교장 후보까지 무단으로 사퇴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짧은 필리핀 방문 가운데 교사들을 격려하고 재정비하여 새로운 학교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2025년 신학기에 학생들의 증원이 200명이 넘게 되면 학교의 향상화를 위해 교사들의 한국 교육 시설 방문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9. 한 알의 밀알교회 사역
송구영신 예배때에는 저희 교회와 학교의 일년 재정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Grain of Wheat 대학의 수입과 지출은 11,240,964페소였으며 이를 달러로 환산하면 190,524달러입니다. 한국 화폐로는 2억7천7백만원이 넘습니다. 그리고 한 알의 밀알교회는 수입 지출 매우 비슷한데 페소로는 23,977,893페소이며, 달러로는 406,404 달러이며 한국 화폐로는 6억 가까이 됩니다.
이는 교회와 학교 사역에 지출되는 재정이 매주 만천 달러(11,479) 달러가 넘으며, 한 달이며 4만 6천 달러를 지출한 것입니다. 이는 한화로 매월(4주마다) 6천7백만원이 지출된 셈입니다. 모두 전년(2023년도) 대비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이모로 저모로 저희 필리핀 한 알의 밀알교회와 대학 및 5층 실로암 센터를 위해 헌금해 주시고 기도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0. 예배 실과 Hybrid Class
저희 학교는 현재 민다나오, 비사야 제도와 루손 지역 북부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대부분의 대학생은 학교에 출석하여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주 목요일에 어느 곳에 있든지 예배실에 그리고 예배실에 올 수 없는 사람은 동시에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과 교수들이 하이브리드 예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스크린도 없고, 앰프와 스피커 및 컴퓨터가 없어서 이번 필리핀 방문 가운데 대형 TV, 앰프, 스피커, 그리고 컴퓨터에 카메라 스탠드를 구비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이것조차 힘에 버거웠습니다. 저의 크레딧 카드 대부분이 한계를 넘어서 결재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떤 기관이나 큰 교회가 정기 후원을 한다면 이 문제는 이 진작에 해결이 되었겠지만, 이 작은 문제 해결도 싶지 않았습니다. 2025년부터 매주 예배도, 그리고 On and off Hybrid Class도 잘 되어서 더 많은 학생들도 유치하고, 학교 경비도 줄이고, 또한 더 좋은 화면으로 예배 드리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제목
1. 교사 및 교수 11월 달 미지급 급여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2. 이번주 예정 중인 단전 단수를 막기 위해 속히 전기세와 수도세를 지불할 수 있도록
3. 조속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한 전기배선 재료 구입을 위해
4. 수개월 째 밀린 공사 대금 지불을 위해
5. 현재 6개월 이상 갚지 못하고 점점 불어나는 보스톤의 재정 적자를 위해
저희 부부는 단 한번도 편안한 상황에서 사역한 적이 없습니다. 희망찬 새해에도 저희는 여전히 많은 도전 가운데 있습니다. 저의 아내 김은주 선교사는 내일부터 금식에 들어 가겠다고 합니다. 2층 욕조에서 물이 새서 부엌 쪽 천장을 드러내고 배관공사를 해야 상황입니다. 필리핀만 해도 매주 만 불 이상이 지출되는 상황에서 들어 오는 헌금은 비교조차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보스톤의 상황도 늘 필리핀과 연결되어 있기에 위기에 위기를 넘고 있습니다. 저도 이러다가 장기 금식에 들어가야 할 상황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리며, 새해에도 늘 극복케 하시는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보스톤에서 김종필/ 김은주 선교사 올립니다.
필자 Dr. Elijah Kim(김종필)
필자의 최근 글 보기 : 인천으로 가는 상공에서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