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를 결심하고 결혼자금으로 선교훈련을 받을 당시 재정은 늘 부족하고 선교사로써의 앞길이 확실하지 않아 늘 불안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우리 부부가 이 찬송으로 힘을 얻고는 했습니다.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미션레터]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있으랴 » 박지은 선교사 »15년전 이 찬송이 최근 다시한번 내 마음에 불을 지핍니다. 주님께서 그렇게 근심없이 나를 이곳으로 이끄셨구나… 지금 선교의 그림을 주님께서는 그때부터 알고 계셨고 평안함을 주셨구나.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있으랴, “없습니다. 주 안에 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Contents
쓰레기마을 모자보건사역-넬슨 만델라 데이 기념행사
쓰레기 마을에 놀라운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남아공대사관과 협업한 넬슨 만델라 데이 기념행사였습니다. 남아공 대사관측에서 먼저 기아대책 마다가스카르지부에 컨택을 하였고 쓰레기 마을 모자보건 사역을 돕는것이 넬슨 만델라 데이의 정신이 부합한다고 여겨 함께 기념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DHL, WORLD FOOD FOOD BANK, BMOI등의 후원업체를 남아공 DHL 대사관에서 섭외하여 마을 주민들에게 점심급식, 담요, 쌀, 볼펜, 비누 등을 지원하였고 보건복지부에서 사역대상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WASH 보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마을에 있는 지역교회에서 이루어져 지원과 복음이 동시에 전해질 수 있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이 번행사를 진행할 수 있음에 기뻐하며 감사의 마음으로 한국국기, 남아공 국기, 기아대책기구의 로고를 자수로 만들어 선물하기도 하였습니다.
남아공대사관과 정부 기관 그리고 민간 후원기업에서는 수도에 쓰레기 마을 사역에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허락하신 하나님과 멋지게 진행한 우리 스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현지교회 방문 및 취약계층 지원
수도에 있는 순교자교회 중 하나인 FJKM RASALAMANA 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는 현지교회 담임 목사님의 초청으로 강단에서 말씀을 전하며 기아대책 마다가스카르지부의 사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교회 교인중 취약계층 10가정을 방문하여 현장을 살펴보고 이들의 생활과 자립을 돕기 위해 양계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취약계층 가정에게 양계교육을 위해 모인 자리에서 교회에서는 장소제공 및 다과를 준비하여 주었고 이는 다른 현지 교회들과의 차별성을 보여주어 준비된 교회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현지교회와 더 많은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으로 하나님의 복음이 더 많이 전파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남부-식량, 위생과의 싸움
남부 지역의 상황을 마주할 때마다 저에게는 많은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남부의 기근은 기후변화로 인한 것이고 있는 북반구의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 등 우리의 편리함이 가져다 준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년도 특히나 비가 오지 않아 영양, 식량, 위생과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남부입니다.
기아대책 마다가스카르지부는 WFP, UNICEF, 국가영양청과 함께 매달 클러스터 미팅과 만남을 통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청소년 아동들에게 월경에 대한 교육과 면 생리대 지원을 하였으며 국가영양청과는 협력하여 아동들에게 영 양식을 지원하기도 하였습니다. 급식으로 협력하고 있는 에두나키 지역에서는 1주일에 2번 급식이 지속되고 있으며 8월에는 급식소 건립이 완공될 예정입니다.
남부 아이들이 식량 안보 위기에서 벗어나 안전한 생활을 할 때까지 주님 주신 사명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뛰어보려고 합니다. 하반기에는 코이카 사업으로 국가영양청과 농림부와 협업하여 주민들에게 식량지원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년 상반기 결과들을 살펴볼까요?
1. 교사세미나
교육부와 협업하여 21곳의 공립초등학교에서 120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교사세미나를 2일간 진행하였습니다.
2. 양호실 지원
협력학교 2곳에서 양호실 사역이 계속되었고 상반기동안 394명의 아동이 이용을 하였습니다. 이중 380명의 아동이 회복이 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양호실 이용 원인을 살펴보니 주요 질병으로는 설사, 열, 눈병, 기침등이 있었습니다.
3. 초등학교 아동 소풍 및 운동회
256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수도외곽으로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자동차를 탈일이 많지 않은 아이들은 이동하는 차안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르고 도착해서는 게임, 팀빌딩, 농구, 축구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 맛있는 점심도 제공 받았습니다. 아이들의 얼굴에 기쁨을 선물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기도제목
1) 역대상 4장 10절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가 문자 그대로 이루어지는 2024년이 되도록
2) 수도, 남부 프로젝트를 통해 가정이 회복되고 굶주림이 해소되고 복음이 전해지도록
3) 함께 사역하는 스텝들이 선교사의 마음을 가지고 사역에 임하고 그들의 가정의 평안을 위해
4) 준비 중인 수도에서의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도록
5) 남편 이정무 사범과 딸 하은이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6) 한국에 있는 가족들의 건강과 영혼구원을 위해
7) 한국 교회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마다가스카르 박지은 선교사
KFHI MADAGASCAR
002 Dter Ambohibao Antehiroka
Antananarivo 105 MADAGASCAR
Tel : +261 34 91 975 14 +261 34 91 975 20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